에세이

에디터들이 전하는 일상, 성형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에세이

쉬즈성형외과가 중국에 저작권 침해를 당했어요

쉬즈성형외과가 중국에 저작권 침해를 당했어요
글/ 쉬즈성형외과 에디터 Ellie



쉬즈성형외과는 작년 봄에 로고를 변경했습니다. 철학과 우리의 컨셉을 제대로 표현한 로고를 1년여 시간이 넘게 잘 사용하고 있었지요. 그런데 최근 중국쪽에서 우리 병원의 로고와 병원 사진을 도용한 어플리케이션이 제작되어 쉬즈인척 행세를 하고 있었습니다. 정보를 하나 하나 자세히보니 쉬즈성형외과인척 하지만 서울 병원으로 유입하는 브로커인 것 같았습니다.



쉬즈성형외과 홈페이지



쉬즈성형외과는 어플을 개발한 적이 없습니다. 
검색되는 어플은 쉬즈가 아니예요. 중국어플은 IOS계정에만 노출되고 있으며, 링크된 SNS 페이지도 1:1 상담 SNS 계정도 전부 우리의 정보가 아닙니다. 쉬즈성형외과의 이름으로 잘못된 정보들을 중국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빠른 조취를 취해야만 했습니다. 



쉬즈성형외과 로고를 도용한 중국어플
쉬즈성형외과의 로고, 병원사진을 도용한 중국 어플



하지만 애플측에 저작권 침해로 신고하고 싶어도 도와줄 방법이 없다며 수사기관에 의뢰하라는 말만 들었습니다. 다행히 한국 저작권 위원회에 북경사무소가 있었고 우리의 저작권을 침해한 것으로 신고가 가능했습니다. 저작권 침해에 대한 처벌은 할 수 없어도 어플은 삭제할 수 있기에 저작권이 우리에게 있음을 증명하고 현재 삭제 요청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쉬즈성형외과 병원 모습



쉬즈성형외과는 이제껏 참 많은 저작권 침해를 당해왔었습니다. 예전에는 수도 없이 우리의 글을 베껴가고 어떤 회사는 우리의 홈페이지를 자기들이 제작했다고 했지요. 이제는 국경을 넘어 해외에서까지 쉬즈성형외과의 저작권을 도용하니 힘이 빠지기도 합니다. 


쉬즈성형외과에서 작성된 글과 사진들 모두 쉬즈가 저작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방법으로 우리의 지적 재산권을 지켜나갈 겁니다. 우리의 지적 재산들을 온전히 지킬 수 있길 바랍니다.


   Editor_Ellie

* 업데이트 : 2020.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