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성형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지식

쌍꺼풀 라인이 풀려서 속상해요! 재수술 해야 하나요?

성형 청패주 업데이트 : 2020.07.14

 

쌍꺼풀 라인이 풀려서 속상해요!  

재수술 해야 하나요? 

 


큰 맘 먹고 수술한 쌍꺼풀이 자꾸 풀려서 고민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쌍꺼풀이 풀리면 눈의 균형도 맞지 않고 어색한 인상을 주기가 쉽습니다. 쌍꺼풀 재수술을 고려해볼만한데요, 재수술인만큼 자신의 눈상태가 어떤지와 어떤 수술법으로 재수술이 가능할지 꼼꼼하게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쌍꺼풀이 풀리는 유형에 따른 수술법을 한번 살펴 볼까요?

 

 

 

 

▨ 한쪽 쌍꺼풀만 풀리거나 희미해진 경우 

 

쌍꺼풀이 한 쪽만 풀리거나 희미해져서 눈의 균형이 안맞는 경우, 인상이 선명해 보이지 않고 어색한 느낌을 주곤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재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쌍꺼풀 재수술은 이전의 수술방법에 따라 달라지는데 쌍꺼풀이 풀린 경우라면, 매몰법으로 시술이 가능합니다. 풀리지 않은 쪽을 기준으로 다른 한 쪽을 교정하여도 되고, 전체적으로 쌍꺼풀 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새로운 라인으로 재수술 할 수도 있습니다.

 

 

 


양쪽 쌍꺼풀이 풀린 경우 

 

한쪽이 아닌 눈이 양쪽 모두 풀렸다면 눈의 상태에 따라 재수술법이 달라집니다. 눈에 근육이나 지방이 없는 경우라면 매몰법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지방과 근육이 모두 있어 매몰법으로 수술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경우엔, 절개법과 부분 절개법으로 재수술을 받으면 됩니다.

 

 

 


쌍꺼풀 재수술 후에도 자꾸 라인이 풀리는 경우 

 

쌍꺼풀 라인이 풀려서 재수술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쌍꺼풀 라인이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안검하수 증세가 있는 경우인데, 이런 경우에는 눈매교정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안검하수 증세가 있는 눈에 쌍꺼풀 수술을 하면, 쌍꺼풀이 제대로 접히지 않고 처지기 때문에 눈이 짝짝이가 되거나 풀리기 쉽죠. 가장 좋은 것은 첫 쌍꺼풀 수술시에 안검하수 증세가 있는지 꼼꼼하게 체크하고 처음부터 쌍꺼풀 절개법과 눈매교정술을 동시에 받는 것이 좋습니다.

 

 

 

글 2012.09.18 에디터 NANA / 옮긴이 NANA 

 

   Editor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