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분석

쉬즈 에디터들이 보고, 듣고, 느낀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에디터들의 일상, 문화 그리고, 함께하는 이웃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에디터들의 일상, 문화 그리고, 함께하는 이웃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스펙보다 중요한 것은 '태도'

작성자
홍소연
작성일
2018.11.17
조회
668

스펙보다 중요한 것은 역시 '태도'

 

 

지난 10월에 상담팀에 신입 채용 공고가 있었어요. 이번 채용을 통해서 '권나영'씨가 입사하게 되었어요. 우리 병원에서 구인이 진행될 때 가장 많이 보는 것은 '서비스 응대력과 외국어 능력'이에요. 실상 외국어가 되지 않으면 채용이 어려워요. 외국인 직원이 6명이나 있지만, 외국인 고객이 증가하다 보니 외국어가 더더 중요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이번 채용에는 유난히 많은 사람들이 지원주셨어요. 한국어와 함께, 일어, 러시아, 영어 중에서 하나를 모국어 수준으로 하는 사람을 원했지요. 그런데 2개 이상의 외국어 능력을 가진 사람도 많았어요. 모국어를 포함하면 3개 국어지요. 1주일 채용 공고 기간 동안 23명이 지원했습니다. 많은 지원자로 분주했지만 즐거웠습니다.



쉬즈성형외과, 직장인

 


그런데 이번 채용에서 뽑힌 사람은 거의 신입에 가까운 나영씨.. 나영씨가 가능한 외국어는 러시아어, 그러나 응대수준이고 상담이 가능한 수준은 아니예요. 그러나 원장님부터 매니저님, 그리고 모든 직원들이 만장일치로 선택한 구직자였답니다. 

 

 

이유가 뭔지 아세요? 그것은 바로 '웃음'이에요.


나영씨는 참 잘 웃어요. 저렇게 웃어서 에너지 소진이 유난하지 않을까 걱정이 될 정도로 잘 웃어요. 그렇다고 푼수처럼 웃는게 아녜요. 기분좋은 웃음이에요. 웃음은 누구 할 것 없이 좋아하는 공통요소지요. 입사한지 한달이 지나고도 나영씨는 늘 웃고 있습니다. 나영씨 입사 후 상담팀 분위기가 더 좋아졌지요.



쉬즈성형외과, 직장인 

 

나영씨에게 발견할 수 있는 또 다른 좋은 점은,


바로 '겸손한 자세'예요. 어느 상황에서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잘 찾아요. 그것은 코디네이터로서, 그리고 상담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잠재 역량이죠. 그래서 저는 나영씨의 앞으로가 기대가 됩니다. 지금은 일을 그저 배우는 신입이지만, 나영씨의 밝은 웃음과 겸손함이 쉬즈성형외과에서 주요 상담자로 커가는 근간이 될 겁니다. 



단, 너무 서두르지 말고 야무지게 배워가길 원합니다. 안단테 모드로요. 모두의 사랑을 받는 나영씨, 쉬즈성형외과에서 자기의 장점을 더욱 키워가세요. 멋진 선배님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나영씨를 기대합니다. 함께 해서 좋아요. 

 

 




SHE'S 쉬즈성형외과는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소재하는 하나뿐인 성형외과로, 네트워크병원이 아닙니다.
목록
이전글
차가운 레이저 관리와 따뜻한 손 관리의 매력
다음글
우리 팀원들, 그리고 모든 직장인들과 공유합니다.
상호명 쉬즈성형외과의원 | 대표자 김경호 | 사업자등록번호 602-08-37406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로 73 4~5층 쉬즈성형외과
대표전화 051-710-0788 | 팩스 051-710-0787 | E-mail shesps@naver.com

전화상담

Copyright© 2015 SHE’s.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FIX

웹어워드2013전문의료분야수상
comodo인증마크